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순위 2022년 11월 1주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 순위 2022년 11월 1주

정기예금

 

전주 대비 저축은행 정기예금 최고금리는 0.40% 내렸습니다. 이는 11월 1일이 이자율 6.10% 이후 24개월이 되는 날이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높은 금리는 금융지주 계열인 NH저축은행이 5.90%였습니다.

6일 금융감독원 자료에 따르면 한국투자저축은행은 비대면 정기예금과 인터넷 정기예금에 대해 6.10%의 이자를 제시했습니다. 이는 지난주보다 0.90%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에 비해 대면 정기예금은 5.60%에 불과했습니다.

저축은행연합회 가입자 평균 예금금리는 6개월 평균 3.91%, 12개월 평균 5.42%였습니다. 지난주 전체 평균금리는 3.91%로 0.16% 올랐다. 이에 비해 24개월 가입한 가입자의 평균 이자율은 5.02%였습니다. 이는 전주 대비 0.06% 감소한 수치입니다.

지난주 키움저축은행의 'SB톡톡 회전형 정기예금(1년 변동금리 상품)'과 'e-회전 정기예금(1년 변동금리 상품)'(인터넷뱅킹) , 스마트뱅킹)'이 가장 높은 금리를 제시했습니다. 5.90%를 제공하는 OK저축은행의 'OK e-안심 정기예금(변동금리)'과 'OK안전 정기예금(변동금리)'은 전주 대비 0.60% 하락했습니다.

 

한편 OK저축은행의 1년 만기 정기예금은 전주 대비 0.30% 하락한 5.70%를 제시했습니다. OK저축은행의 다른 1년 만기 정기예금도 5.70%로 종전보다 소폭 낮아졌다.

 

키움저축은행의 비대면 회전성 정기예금 3종목(1년 변동금리 상품과 SB톡톡 회전성 정기예금)은 전주 대비 0.40% 하락했습니다. e-회전 Yes 정기예금과 SB 톡톡 회전식정기예금 모두 1년 만기 변동금리 상품으로 금리가 0.80% 낮습니다.

한국투자저축은행의 인터넷 회전 정기예금과 비대면 정기예금이 전주 대비 0.90% 증가했습니다. 참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이 전주와 동일한 6%의 금리를 유지했습니다. 5.9%의 금리를 유지했던 유니온저축은행의 정기예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반면 다올저축은행의 Fi 회전형 정기예금(비대면)은 전주 대비 0.70% 상승해 전주와 같은 수준입니다.

NH저축은행은 다른 저축은행에 비해 비대면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았습니다. '대면 무예금' 금리는 5.90%로 전주보다 0.60% 올랐습니다다. 우리금융저축은행의 '전자 정기예금', '전자회전 정기예금', '우리음 정기예금'의 금리는 5.70%였습니다. 다만 이는 전주 대비 0.20% 하락한 수치입니다.

 

저축은행 예금금리

하나저축은행 '시휠 정기예금', NH저축은행 '정기예금', 우리금융저축은행 '정기예금', '조기정기 정기예금' 등 은행 및 예치금의 5% 정기예금이 가능했습니다. BNK저축은행의 '정기예금(비대면, 인터넷, 모바일)'과 '정기예금(대면)'.

 

이들 중 대부분은 5.50%를 제공했지만 일부는 5.20% 이하만 제공했습니다. 여기에는 신한저축은행의 '정기예금'과 BNK저축은행의 '정기예금(대면)' 조건이 포함됐습니다.

일부 제품에는 추가 특별 할인이 제공됩니다.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이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조건을 갖추기가 더 쉽습니다.

에큐온저축은행은 기존의 대면 방식 대신 모바일 또는 인터넷 뱅킹 옵션을 사용하는 경우 "정기 예금"에 대해 더 높은 이율을 제공합니다. SBI저축은행은 '변동금리 복합정기예금'을 개설하는 고객에게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이 예금은 첫 해 이후에 0.2%의 이자율을 제공합니다.

금융 기관은 사업을 수행하기 전에 금리의 중요한 변동 사항을 공개해야 합니다. 따라서 고객은 거래를 하기 전에 새로운 규칙을 알고 있는지 금융 기관에 확인해야 합니다. 금융감독원(FSS)이 권장하는 사항입니다.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예금상풍금리비교 한번에: https://portal.kfb.or.kr/compare/receiving_deposit_3.php

 

전국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금융상품정보,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금융서비스정보, 소비자정보, 금융교육, 보이스피싱정보

portal.kfb.or.kr